알면 좋은 소녀의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 하는 것이 타이어 교체주기 입니다. 지금부터 타이어 교체주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승용차, SUV 할 것 없이 약 5만km 주행거리 내지 3년~4년의 시기라고 하는데,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타이어 교체주기를 맹목적으로 믿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차량들은 각기 다른 마모의 속도를 보입니다. 운전자의 주행 습관이나., 휠의 불균형 심화, 도로 환경, 제품별 내구성 차이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장착하고 있는 사계절용 타이어 역시 국내와 수입 다양한 제조사,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교체주기를 기간과 주행거리로만 정한다면 타이어의 마모상태,  수명을 체크하지 못할 위험이 큽니다.

    우리는 평행주차나 우회전을 하는 과정에서 타이어의 옆면이 도로 연석에 부딪혀 찢어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때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한 쪽 타이어만 교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동차 타이어는 평균적으로 전후 마모 상태가 달라고 괜찮지만, 좌우 수평으로는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 되어야 합니다.  즉 내구성이 떨어진 상태라면 두쪽 모두 교체를 해야 합니다.

    타이어 교체주기

    교체를 하기 전에 점검해야 할 항목들이 있습니다. 위치 교환, 휠 얼라인먼트와 휠 밸런스 등 입니다. 핸들을 조작하지 않아도 방향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문제가 차량에 발생하지 않는다면. 휠 밸런스를 따로 맞춰줄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편마모 예방을 통한 타이서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도 위치 교환과 얼라인먼트는 1~2년에 1번씩 점검을 해줘야 합니다.

    지금까지 타이어 교체주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