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소녀의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일본 규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 됐던 제14호 태풍 난마돌아 방향을 틀어 한반도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난마돌 이동 경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6일 기상청에 따르면 난마돌은 오전 3시 일ㅇ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920km 해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6km의 느린 속도로 이동 중이며 중심기압 965hpa, 최대풍속은 시속 133km인 '강'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4호 태풍 난마돌은 열에너지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는 해수면 온도 29~30도의 따뜻한 바다를 지나면서 17일 중심기압 950hpa, 최대 풍속 155km까지 도달하며 더욱 강해질 전망입니다. 이 정도의 세기면 달리는 열차를 탈선시킬 수도 있는 세기 입니다.

    난마돌은 18일 오전 3시 일본 가고시마 남남서쪽 약 23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하고 19일에는 규슈와 근접한 가고시마 북서쪽 약 200km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후 북서쪽을 꺾어 일본 규슈 북서 해안을 지날것으로 관측 되고 있습니다.

    전날 예뽀에서는 태풍 난마돌이 일본 규슈에 상륙해 통과할 것으로 예측 되었지만 일본 해안을 스치듯 지나가게 되면서 한반도 와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현재 난마돌의 이동 경로에 변수가 되는 것은 12호 태풍 무이파입니다.

    현재 중국 동쪽 연안을 따라 북상중인 무이파가 주변 기압계에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북태평양고기압이 서쪽으로 옮겨 가게 되면 난마돌이 대한해협을 통과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난마돌의 이동 경로는 무이파가 약해지는 16일 오후 정확해질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난마돌 예상경로는 18일부터 제주와 경상해안 정도가 영향권에 들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동해상에 진출 했을 때 우리나라에 동풍이 불면서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14호 태풍 난마돌 이동 경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