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소녀의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연이어 물가상승에 따라서 커피 시장 역시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커피빈, 할리스 등과 같은 고가 커피 전문점 대신 사람들은 메카커피, 컴포즈 커피 등 저가 커피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스타벅스 대신 저가 커피를 찾는 커피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게습니다.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저가형 커피를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앱주간 활성 사용자수는 올 초 대비 10.7%줄어들었습니다.

    커피빈 또한 17.4%이용자수가 감소했습니다. 투썸플레스와, 할리스 역시 이용자들이 감소한 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저가 커피 브랜드로 알려진 이디야 역시 20.9%감소한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7월 굿즈에서 발암물질이 나오면서 이용자가 줄어든 것으로 보여지지만, 이 기간 역시 물가 상승시기와 겹치면서 고가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바뀌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가커피로 알려진 메가커피, 컴포트커피 등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가 상승으로 인한 학생, 직장인들이 주로 저가형 커피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메가커피와 컴포즈 커피는 연초대비 약 40%의 이용자 수가 증가했습니다. 

    직장인 A모씨는 "월급은 그대로인데 식사를 거를 수는 없고, 커피값을 아끼기 위해 저가형 커피를 이용한다" 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시대에서는 짠테크가 대입니다. 짠테크는 짠돌이+재테크를 이르는 말입니다. 경기가 나아질 기세가 없기 때문에 당분간의 이런 흐름은 계속 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지금까지 스타벅스 대신 저가커피 찾는 커피시장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