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소녀의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자기 전에 따뜻한 차를 마시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차는 우리 몸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수면에 좋은 차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는 붉은 덤블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함량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마실 수 있는 차 입니다. 철과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우려서 마셔야 효과가 유지 된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도 좋은 차입니다.

    라벤더차

    라벤더 향은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줍니다. 라벤더는 허브의 한 종류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편두통 역시 완화시켜 주는 역할도 하고요. 가장 중요한 것은 향긋한 향으로 우리에게 심리적인 안정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수면에도 도움을 줍니다.

     

    대추차

    대추차는 수면에 굉장히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에는 비타민C,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으며 슈크로스, 맥아당 등의 당질 성분이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해 줌으로 긴장을 완화시켜 줍니다. 대추차를 마실 때 씨앗도 넣어 마신다면 수면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차

    캐모마일 차는 꽃향이 나는 허브차의 일종입니다. 진정 효과가 있어 잠을 촉진 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식물인 카모마일로 만들어졌습니다. 카모마일은 근육이완과, 수면의 유도하는 아피제닌으로 알려진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캐모마일 차는 수면을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

     

    페퍼민트차

    페퍼민트 차의 멘톨 성분은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를 마시게 되면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과 함께 수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수면에 좋은 차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잠이 오지 않는다고 뒤척이지 마시고 따뜻한 5가지 차를 드시고 숙면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