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소녀의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미국 노동부는 10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7.7%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시장 예상치인 7.9%보다는 낮았습니다. 올 1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지금부터 미국 CPI소비자물가지수 7.7% 상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와 식료품을 뺀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보다 6.3% 올랐습니다. 9월 상승률 보다도 0.3% 떨어졌습니다.  미국 CPI는 4달 연속 둔화했습니다. 전년 대비 CPI상승률은 지난 6월 9.1%급등한 이후 7월 이후 10월까지 계속 내려갔습니다.

    전체 10월 CPI는 전월 기준으로 0.4%올랐습니다. 이로써 다음달 13~14일 있을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50BP 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준 금리는 4.25~4.5%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번 미국 CPI 소비자물가지수는 물가가 잡혀가고 있다는 신호 입니다. 주택가격지수가 대표적인 수치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S&P 주택가격지수는 미 주요 도시들의 평균 집값 추세를 측정하는 주요 지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fed인사들도 물가가 안정세에 있다는 말을 했습니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인플레이션 불확실성이 증가 했지만, 장기 기대 인플레이션은 Fed의 목표치와 일차는 수준에서 상당히 안정적으로 유지 되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CPI 소비자물가지수 7.7% 상승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