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소녀의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FA호 2호 계약이 이루어졌습니다. 롯데 자이언츠가 LG 포수 유강남을 4년 80억에 영입 했습니다. 지금부터 유강남 영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에서 드디어 주전급 포수를 얻었습니다. 강민호가 삼성으로 이적한 지 5년만입니다. 그동안 포수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씻어내 줄 영입입니다.

    롯데는 21일 포수 유강남과 FA 계약 체결을 공식 발표 했습니다. 계약기간 4년, 계약금 40억원, 연봉34억원, 옵션 6억원 총액 80억 규모의 대형 계약 입니다. 

    롯데는 양의지 참전을 포기하고 새로운 포수로 방향을 처음부터 정했었습니다. 그 주인공이 바로 유강남이었습니다. 유강남을 롯데의 젊은 투수들을 성장시켜줄 자원으로 뽑았습니다.

    유강남은 2011년 2차 7라운드로 LG트윈스의 지명을 받았습니다. 통산 1030경기에 출전해 0.267타율 103홈런, 447타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강남은 올시즌 포수로 1008.1이닝을 소화 하며 5연 연속 950이닝 이상을 소화한 유일한 포수가 됐습니다. 

    유강남은 공격과 수비 모두 검증 된 선수이기 때문에 롯데에게 분면히 도움 될 자원입니다. 이번 스토브리그에 공격적인 투자를 예고한 롯데의 첫 선택은 바로 유강남이었습니다.

    계약 후 유강남은 "새로운 시작을 롯데에서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구단이 제 가치를 높게 평가해 주신 만큼 잘 준비해서 롯데자이언츠 팬들에게 멋진 2023시즌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계약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LG팬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지금까지 롯데 포수 유강남 4년 80억 영입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