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소녀의 정보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12호 태풍 무이파와,  13호 태풍 므르복이 이동 중이지만 이번에는 한반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풍 무이파가 밀어 올린 비구름으로 12~14일까지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곳곳에 따라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제12호 대풍 무이파가 오전9시 대만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310km 부근 해상에서 강으로 발달해 동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태풍 무이파는 중국 연안을 따라 15일 상하이 앞바다를 지나 16일 산둥반도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무이파는 북상하면서 점차 세력이 약해져 15일 강도가 중으로 한 단계 낮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태풍의 강한 영향을 받는 반원에 들지는 않겠지만 우리나라쪽으로 밀려 올라오는 따듯한 공기가 북쪽에서 유입된 건조한 공기와 만나 비구름이 형성되면서 14일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제주에는 최대 100mm의 비가 내리고 산지에 많은 곳은 120mm이상의 많은 비가 올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 50mm이하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12~13호 태풍에 이어 현재 일본 규슈 남쪽 바다에 26호 열대저압부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제14호 태풍 난마돌로 발생 가능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14일 오전쯤 26호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달하지, 고기압 중심이 우리나라와 얼마나 떨어져 있을지 예상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날씨 태풍 영향으로 14일까지 비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